일상

공주여행으로 사찰을 간다면? 유네스크 세계유산 공주 마곡사??(feat.김구)

나그네 호빗킹 2021. 10. 16. 15:56

 

 

안녕하세요!! 덩실덩실

나그네 호~빗킹

인사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공주여행으로 사찰

가신다면, 어디를 추천하면

좋을지 생각하다가 

유네스크 세계유산공주 마곡사

생각나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다녀왔었지만 

제가 해가 질 때쯤 가서

방문 손님이 별로 없었거든요 ㅎ

물론 평일이었습니다!

조용해서 너무 좋았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위치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전화번호 : 041-841-6221

 

 

http://naver.me/xVl3cWjR

 

마곡사 : 네이버

방문자리뷰 2905 · ★4.38 · 백범 김구가 머물다간 삼국시대 사찰

m.place.naver.com

 

 

 

 

 

 

 

 

마곡사는?

 

 

 [ 공주시 태화산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또한 마곡사는

계류를 사이에 두고

남원과 북원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당은 14세기에 건립된

티베트식 상륜부를 갖춘

오층 석탑이 있습니다.

남원은 작은 마당을 중심이며,

영산전과 선 수행 공간으로

구분되었습니다.

 

임진왜란기 승병의 집결지로

많은 피해를 입었으나,

중건을 해서 원모습을 회복하여

18세기에 현재의 가람 구조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

 

공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참조

 

" 세계유산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 마곡사 "

 

[ 산사는 공주 마곡사, 보은 법주사,

양산 통도사, 영주 부석사,

안동 봉정사, 순천 선암사,

해남 대흥사 등 총 7곳

사찰로 구성된 연속 유산입니다.

 

7~9세기에 창건되어 고대 한국불교와

종교적 의례의 지속적인 중심지가

되어 왔다고 합니다.

역사적 단절 없이 오늘날까지

신앙, 수행, 생활의 복합적 종교 공간이

온전하게 유지가 되어서

가치가 큽니다. ]

 

공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참조

 

또한 

공주 마곡사김구 선생과

연관이 있는 장소입니다.

 

[ 1896 명성황후가 시해된 날,

백범 선생은 명성황후의

복수로 일본군 중좌를 살해하였다.

그 후 살인범으로 낙인찍혔으며,

인천교도소에서 사형수로

복역 중 탈옥하여서

1898년 마곡사에서 은신하게 되었고,

하은 땅이라 불리는 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여 법명을

원종이라 하였다고 합니다.

 

스님이 된 김구 선생

삭발을 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삭발 바위와 마곡천을 잇는 다리를

놓아 백범교라 부른다고 합니다.

지금 마곡사에서는 마곡천 절경을

굽어보는 또 다른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

 

공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참조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공주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링크

https://www.gongju.go.kr/tour/sub01_01_05.do

 

마곡사 > 공주의 세계유산 > 세계유산도시 공주 >

마곡사 공주의 세계유산 세계유산도시 공주공주 문화관광

www.gongju.go.kr

또한 마곡사 홈페이지도 링크를

참고해놓겠습니다!

 

http://www.magoksa.or.kr/?asdf=home 

 

대한민국관음성지 마곡사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전통과 불교의 문화가 잘 어우러진 사찰

www.magoksa.or.kr

그리고 입장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저는 마곡사를 방문했을 당시

사람이 별로 없어서

걷기가 너무 좋았었습니다.

진짜 조용했거든요..

마곡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저도 알아보았지만

제가 들리지 않은 곳도 있었어요 ㅎ

 

저는 방문했을 때,

자연 경치가 좋다고 해서 갔었거든요 ㅎ

마곡사를 보고 저희는 계속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ㅎㅎ

경치 위주로

사진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공주 마곡사
공주 마곡사

 

걸어다니가 너무 좋았습니다

역시 사찰은 너무 좋아요!

방문 손님도 없어서

제가 다니는 길은

저밖에 없었어요 ㅎㅎ

관계자분들 몇 분 빼고는요!

 

 

공주 마곡사

나무도 많고 너무 좋았습니다!!

 

공주 마곡사 

 

해가 질 때쯤 걸으면서

봤던 풍경 사진이에요!

 

공주 마곡사
공주 마곡사 
공주 마곡사

마곡사 안에는 들려볼 곳이 생각보다

많으니 저와 같은 풍경 감상도 좋지만

다 꼼꼼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공주 마곡사
공주 마곡사

 

하늘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저밖에 없어서 걷기도 좋고

경치 감상도 좋았거든요!

산책 혹은 걸어 다니시는걸

좋아하신다면

방문 추천드립니다!!

 

 

공주 마곡사
공주 마곡사

 

그리고 이렇게 하천도 있어요!!

저는 여름에 방문을 해서

발을 잠깐 담그고 쉬었습니다.

여기서는 다른 분들도 발을 담그고

경치를 감상하시면서 쉬시더라고요!

 

 

공주 마곡사
공주 마곡사

공주 마곡사에서 이렇게 산책하면서

쉬다가 저는 해가 저물어질 때쯤 

나왔습니다!

야경도 왠지 좋을 것 같은데,

다음 일정이 있어서

오래는 못 있었거든요 ㅎ

 

 

 

느낀점

공주 여행을 오신다면

마곡사는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조용한 곳을 좋아하는데,

여기는 진짜 조용했거든요

 

제가 방문하였을 때만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좋았었습니다.

저 혼자 있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저는 보지 못해서,

그게 좀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마곡사를 전부 돌아보지 못한 게

후회가 되네요!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갔으면

그냥 산책만 하고 오진 않았을 텐데..

 

 

그리고 저희 가족도 그렇지만

사찰 가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인지 저는 정겨웠어요!

또한 유네스크 세계유산이라니..

몰랐던 정보를 알았으며,

저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공주여행을 오셔서 

마곡사도 들려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감기와 코로나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나그네 호~빗킹 

물러가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