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평창 가볼만한곳 오대산 월정사 가을 단풍 명소(feat.국보 평창 팔각 구층석탑, 평창 날씨)

나그네 호빗킹 2021. 10. 29. 12:58

 

 

안녕하세요

나그네 호빗킹

인사드립니다!

 

 

오늘 포스팅할 장소는

평창 가볼만한곳으로 

어떤 곳이 또 좋을까 하다가

이전에 다녀왔던 오대산 월정사

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월정사는 신라 선덕여왕에 

창건이 되었다고 합니다.

전나무 숲을 지나서 도착하면

월정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전각들이 무너져있었고,

남은 건물들은 이후에 복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의 역사가 담겨있는

사찰이기도 합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도 말씀을

드렸었지만 사찰을 가는 것을

좋아해서 항상 기억을 해두는 편입니다.

 

거의 사찰은 제가 가게 되면

사진보다는 제 머릿속으로 기억에

남기게 돼서, 마음의 안식을 취하고

사찰을 계속 걷다가 내려옵니다.

 

오늘 보여드릴 오대산 월정사

일단 입구에서 가는 길만 하셔도

정말 볼만합니다. 저는 평창 날씨가 

좋은 날 다행히도 다녀왔습니다.

전나무숲길이 딱 지금 계절이

단풍이 있어서 단풍 명소라고도

불립니다.

 

제가 가을이긴 하지만

완전한 단풍 계절 시기에

방문을 하진 않았습니다.

 

혹시 궁금하실까 봐 

미리 써놓습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위치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월정사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naver.me/GxORTi7D

 

월정사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18 · ★4.25 · 전나무 숲길을 통과하는 천년의 사찰

m.place.naver.com

 

 

그리고 요금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월정사 홈페이지

또한 요금 제외대상도 있습니다.

 

출처-월정사 홈페이지

방문하시게 되신다면

해당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대산 월정사

 

제가 월정사 방문 당시는 단풍이 활짝

폈던 시기는 아니었습니다.

평일날 방문을 하였으며,

사람들이 엄청 많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근데 주말에는

아마 방문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지금 단풍 계절이라서 

많이들 가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가을 단풍 명소이기도 하니까요.

 

오대산 월정사
오대산 월정사

 

 

정말 넓고 좋았습니다.

경치와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더 좋았습니다.

저는 자연의 냄새가 제일 좋습니다.

특히 나무 냄새 등등.

 

 

 

 

 

오대산 월정사

길을 걷다가 이제 다리 근처로

오게 되시면 위에 사진처럼 보실 수

있습니다. 분위기도 정말 좋아 보여서

아마 방문을 하시게 되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월정사가 지금 단풍이

많이 폈다면 더욱더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여행을 평창으로 오셔서

여기도 방문을 많이 하는 것 같고

커플분들끼리도 잠시

마실 나오시는 것처럼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대산 월정사

 

오대산 월정사 들어오셔서

정면 사진입니다.

품격이 있어 보였습니다.

넓기도 했고, 걸어 다니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단풍만 더 활짝 폈으면

더 이뻤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대산 월정사

가까이서 보니 더욱더 좋았습니다.

주변 전각들을 위주로

찍지는 않았으며,

국보평창 팔각 구층 석탑을 

중심으로 찍었습니다.

1962년에 국보로 지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높이는

15.2m라고 합니다.

 

 

오대산 월정사

 

사진으로 봐도 정말 이쁩니다.

만약, 평창으로 놀러 오셨다면

오대산 월정사를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지 생각이 듭니다.

정말 추천드리고 싶기도 하고, 

단풍 명소이기도 하니 가족분들과 함께

오셔서 휴식을 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대산 월정사

 

느낀점

 

 

평창 가볼만한곳으로 오대산 월정사

추천드립니다.

가족여행 혹은 데이트 코스로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우리의 역사를 조금 더 알아보는

시간이 가지기도 했으며,

단풍 구경을 조금이라도 해서

저는 방문 당시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조용해서 좋기도 했으며,

다음에도 평창으로 온다고 했을 때

재방문의 의사는 yes입니다.

요즘 날씨도 좋으니 방문하시면

더욱더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평창 날씨가 좋다면 Okay.

 

여러분들도 마음의 휴식을 취하기

위해 방문하시는 것도 좋으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걷기도 좋게 되어 있어서, 많이들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전각들도 이뻐서 좋고,

주변도 너무 잘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전각들이나 자세하게 

제가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이 정도만 보셔도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 이제 여름 날씨는

이미 지나간 것 같습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항상 몸조리 잘하시길 바라며,

언제나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모든 일 잘되시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을 찾아뵙겠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나그네 호빗킹

물러갑니다.